
[신경북뉴스] 대구시교육청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사이트 안내 자료 ‘초등 자기주도학습 정보모아’(이하 정보모아)를 새롭게 구성해 배포했다.
‘정보모아’는 2023년부터 매년 제작·보급해 온 온라인 학습 안내 자료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학습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이 화면을 터치하면 공공 기반의 무료 학습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는 2쪽 분량의 자료다.
올해 자료는 ‘내 방 책상이 학교가 된다!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로드맵’을 주제로, 자기주도학습 중심의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구성에 외국어 영역을 새롭게 추가해 ▲언어 ▲수리 ▲디지털 ▲외국어 ▲문화 등 5개 영역 총 33개의 온라인 학습사이트로 재구성했으며, 학습 정보 접근성과 활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료의 가독성도 개선했다.
자료 2쪽에는 ‘온 세상이 학교다! 대구 체험학습 로드맵’을 수록해, 대구 지역 구·군별 체험학습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이를 통해 지역 곳곳의 체험 공간을 학습 자원으로 연계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중심 학습을 지원한다.
‘정보모아’는 각 학교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공공 기반 학습 정보를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자료를 보완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학습 자료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기르고, 가정의 사교육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